새로운 대통령이 선출되면 투자자들은 특정 산업에 유리할 수 있는 정책 변화, 규제 변화 또는 정부 지출을 예상하기 때문에 해당 대통령과 관련된 주식이 상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책 조정을 통해 대통령은 일반적으로 특정 산업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통령이 에너지 규제 완화를 지지한다면 투자자들은 석유, 가스, 석탄 산업에 대한 혜택을 기대하고 이러한 부문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 행정부의 지출 계획에는 인프라, 국방, 친환경 에너지와 같은 분야에 대한 지출을 늘리겠다고 약속하는 내용이 삽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분야의 기업은 투자자들이 연방 계약이나 보조금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대통령의 시장 신뢰도 및 인식을 통하여 친기업적인 대통령일 경우, 투자자들이 법인세 인하를 낙관하게 하여 직접적인 혜택을 받는 산업의 주식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관련된 주식들은 일반적으로 트럼프의 정치적 영향력, 정책 입장 또는 비즈니스 관계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부문이나 회사에 묶여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트럼프 관련 투자와 상관관계가 있었던 몇 가지 분야와 회사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단, 정치적인 영향 즉, 국제적 정세에 따라서 향후 상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에너지 부문
트럼프는 자주 화석 연료에 대한 규제 완화를 공언해 왔습니다. 에너지 규제 완화 정책이 다시 등장하면 엑슨모빌(ExxonMobil), 쉐브론(Chevron)과 같은 석유, 가스, 석탄 분야의 에너지 기업이나 소규모 화석 연료 기업의 주가가 트럼프 관련주로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방위 및 항공우주
역대 공화당 행정부에서는 국방비 지출을 우선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록히드마틴(Lockheed Martin), 레이시온 테크놀로지스(Raytheon Technologies) 및 노스롭 그루먼(Northrop Grumman)과 같은 국가 방위 관련 회사의 주식은 국방 정책에 따라 트럼프 관련주로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 및 은행
트럼프가 지원하는 정책 중 특별히 규제 완화가 초점이 될 경우 제이피모건체이스(JPMorgan Chase),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및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를 포함한 대형 금융 회사를 지원할 수 있는 은행 규제 완화가 시행될 가능성이 있으며 역시 트럼프 관련주 로 주가에 영향을 받게 될 예정입니다.
미디어 회사
트루스소셜(Truth Social)과 디지털 월드 애퀴지션(Digital World Acquisition)는 미디어 및 소셜 플랫폼에 관련된 업체로써 트럼프가 유권자들과 행하는 폭발적인 커뮤니케이션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이는 기업확장과 더불어 트럼프 관련주로 주가의 변동성이 매우 높을 수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Elon Musk)의 회사 및 벤처 기업
트럼프 대통령 당선의 견인차가 되어준 일론 머스크의 회사들은 종종 혁신적인 기술, 지속 가능한 에너지 및 고성장 산업과 연관되어 있으며 언론의 자유나 규제 문제와 같은 주제에 대해 트럼프와 가끔 의견을 같이 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는 대중의 인식과 시장 행동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가장 유망한 머스크 관련 주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테슬라(TSLA) : 전기 자동차(EV), 자율 주행 기술 및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머스크 관련 최고의 주식으로 남아 있습니다. 녹색 성장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에너지 저장 및 태양광 솔루션으로의 확장도 중요합니다.
스페이스엑스( SpaceX , 비상장) : 현재 공개적으로 거래되지는 않지만 SpaceX는 재사용 가능한 로켓 기술을 발전시키고 우주 관광을 탐구하는 항공우주 산업의 강자입니다. SpaceX가 상장된다면 상업용 우주 비행에서의 성과로 인해 트럼프 관련주로 상당한 투자자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뉴럴링크(Neuralink, 비상장), 보링컴퍼니(The Boring Company, 비상장) : 일론 머스크의 뉴럴링크는 뇌-컴퓨터 인터페이스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보링컴퍼니는 터널링 및 인프라 분야에서 혁신을 이루고 있지만 이들 회사는 비공개입니다. 상장되면 획기적인 기술을 접하려는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트위터(X) : 머스크는 트위터를 인수하여 "X"로 브랜드를 변경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표현의 자유와 새로운 수익 모델에 초점을 맞춰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X는 머스크 인수 이후 비상장 기업으로 현재 공공 투자가 불가능하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스타링크(Starlink, SpaceX의 사업부) : SpaceX의 위성 인터넷 서비스인 스타링크는 잠재적으로 별도의 법인으로 공개될 수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특히 외딴 지역에서 수요가 여전히 높습니다.
솔라시티(SolarCity, 테슬라와 통합) : 솔라시티의 기술은 이제 테슬라의 에너지 부문의 일부입니다. 재생 가능 에너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제 테슬라에 포함된 솔라시티는 더 많은 수익과 성장 가능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